지난 1124일 제 7회 서울 국제 국학기공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남부, 서울강남, 서울강북, 대전, 부산학습관 학생들이 참가하였으며 대회 준비를 위해 열심히 체력을 기르고 끊임없이 노력하여 기공을 연마하였기에 여러 부문에서 대거 수상을 하였습니다!

 

경기남부 학습관은 2017년과 2018년 국제 국학기공대회에서 매년 새로운 창작기공을 선보여 전체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였으며 이번 2019년에는 청소년부 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서울강남, 강북학습관, 부산학습관은 창작 기공을 준비하였으며 장려상을 수상하였고 대전충북 6기 학생들과 졸업생 10여명들이 모여 성인부 동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이 아니라 끝까지 대회라는 목표를 향해 힘들고 지쳐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벤자민학교 학생들의 땀방울과 당당히 올라가겠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열심히 준비한 벤자민학교 학생들에게 큰 박수와 응원 보내주세요!

 







 

[학생 소감]

 

기공을 연습하면서 가장 크게 깨달은 것은 나는 모든 것을 나의 기준으로만 바라보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주변을 돌아보지 않았고 단체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맞다는 생각으로 연습에 임하였던 것이었습니다. 그 때 모두가 한 마음에 되어 아름다운 기공을 만들어야 된다는 말씀을 듣게 되었고 이기적인 저의 마음을 내려놓고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제 모습에 대해 왓칭하게 되면서 주변을 돌아보고 다른 사람과 내가 하나되기 위해 자세를 맞추고 힘들어 하는 학생들에게는 응원해주고 손을 잡아주다 보니 대회에서 청소년부 은상을 수상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대회가 끝나면서 부족한 부분이 많았지만 다음 기공 대회를 준비할 때는 이 부분들을 보완하여 더욱 멋진 기공을 만들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까지 함께 해준 친구들과 끝까지 저희를 도와주신 선배님들과 선생님들! 모두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우준경>

 

기공을 만드는 것부터 삐걱거리면서 대회를 준비하기까지 정말 힘들기도 하였습니다. 창작한 기공을 가르치는데 내 몸이 아니기에 친구들이 따라오지 못하면 어쩌지하는 생각에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그 때 내 기준으로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느꼈고 함께 노력해주는 친구들에게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조금 부족한 상태로 무대에 올라서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함께 무대에 올라가준 친구들이 없었더라면 대회 조차도 준비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함께해준 친구들에게 너무 고맙고 도와주신 선생님과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부산학습관 박가음>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