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 http://www.benjaminschool.kr/News/ActivityNewsView.aspx?contIdx=7517

 

지난 6 13~14,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서울, 경기북부, 인천, 대전, 충남, 충북, 강원, 광주, 전북학습관이 충청남도학생임해수련원에 모여 6월 지역 워크숍을 했습니다.

 

첫날, 충남 보령시에 있는 대천해수욕장에서 워크숍의 첫 일정이 시작되었습니다. 해변가에서 바닷바람을 맞으며 신나는 보물찾기도 하고 시원한 바닷물에 들어가 함께 어울려 놀았습니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영상을 조별로 촬영하는 미션을 진행했고, 수평선 아래로 사라지는 노을을 보며 지난 1분기를 돌아보고 남은 벤자민학교의 시간을 계획하는 명상을 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지역의 학생들끼리 친목을 다지는 의미에서 노래방을 다녀온 뒤, 숙소로 돌아와 성장스토리 발표를 했습니다.

 

뇌활용법칙인 BOS법칙으로 성장스토리를 밝고 긍정적으로 재해석하며, 더 큰 성장을 다짐하였습니다.

입학 후 나의 감정들을 되돌아보며 자기의 마음을 친구들에게 표현하는 소통의 장이 되었습니다.

 



 

둘째 날, 숙소 잔디밭에서 뇌체조로 잠들어 있던 몸과 정신 깨운 뒤, 다시 해변으로 가서 스카이바이크와 짚라인을 탄 뒤에 워크숍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새로운 경험에 대한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실내에서만 진행했던 워크숍과 달리, 이번에는 바다로 나오게 되어 학생들이 더 쉽게 마음을 열 수 있었고, 더욱 빨리 친해지고 소통하게 되었습니다.

 

중간에 벤자민학교에 입학하여 이번에 처음 학습관 친구들과 만난 편입학생들도 바로 친해졌고, 기존에 있던 학생들도 한뼌더 성장한 모습들을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의 성장을 기대하며 서로에게 희망을 품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