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혹시 지구의 날이 언제인지 아시나요? 바로 422일 입니다! 지구환경오염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환경보호의 날입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전남학습관은 지구의 날을 맞이해서 줍깅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쓰레기 줍기 관련 영상을 찾아 서로 소개해주며 동기부여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근처 길거리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지나가시는 어떤 분께서 깨끗하게 해주셔서 고맙다는 얘기를 듣고 학생들은 더욱 열심히 했다고 합니다!

광주전남학습관 학생들의 멋있는 지구의 날 프로젝트였습니다!

 

 

[학생 소감]

"지구의 날을 맞이해 쓰레기 '줍깅' 활동을 통해 평소 걸어다닐 때는 안보이던 쓰레기들이 직접 주으러 다녀보니 생각보다 많은 쓰레기들이 우리 주변 환경에 노출 되어있어 놀랐고 고무나 유지조각, 라면 용기 등의 별의 별 쓰레기들이 있어 또 한 번 놀랐습니다. 그리고 제가 길바닥에 무심코 쓰레기를 버렸던 행위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지구 환경을 돕는 활동을 하기로 다짐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학생>

"쓰레기봉투와 집게를 받고 4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쓰레기 줍깅' 활동을 하면서 담배꽁초와 일회용 플라스틱 컵 이런 것 들이 많이 보였는데, 공통점이 재활용 할 수 없고 지구 환경을 파괴 시키는 주요 제품이었습니다. 지나가시는 분께서 깨끗하게 해줘서 고맙다고 말씀해주셨는데 그 말을 듣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앞으로는 쓰레기 버리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재활용 할 수 있는건 버리지 않고 재활용 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쓰레기를 귀찮다고 땅에 버리지 않고 가지고 있다가 쓰레기통에 버리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