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대전, 충북학습관 학생들이 12월 12일 클라이밍과 패션 디자인 수업을 받았습니다.
즐거운 스포츠 시간으로 실내 클라이밍을 진행하였습니다. 보기에는 쉬워 보일 수 있지만 많은 근육을 필요로 하며 팔과 다리가 유연해야 하는 운동입니다.
힘들지만 학생들은 그 재미에 빠져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즐기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열심히 한 발을 내딛으며 끝까지 노력하는 학생들의 모습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패션 디자인 수업을 해주시는 멘토님께서는 세상에는 여러 가지의 옷이 있다는 것을 말씀하시며 패션 잡지들과 패션쇼 영상을 보여주셨습니다. 직접 조끼를 만들어보고 종이에다가 옷을 디자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 나눔]
“클라이밍 자율 연습을 할 때 보기엔 높아 보이지 않아서 무작정 도전해서 올라가보았습니다. 하지만 막상 올라가서 아래를 보니 두려움이 올라왔습니다. 보는 것과 직접 해보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그 후에 종을 치는 미션이 주어져서 그 종을 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올라가면서 팔은 아프지만 할 수 있다고 선택하니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목표를 세우고 달릴 때는 아프더라도 성공했을 때의 기쁨을 생각하며 또 다른 목표에도 도전할 것입니다.“
<대전학습관 박하담>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