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글로벌리더십 지구시민캠프 제주도 팀이 2019월 9월 18일 출발했습니다. 제주도의 맑은 하늘만큼 이번 총32명학생들이 9박10일 잘 섞이고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1일차

 

첫 투어로 삼성혈에 다녀왔는데 제주가 만들어진 이야기와 9박10일 어떤 마음으로 임할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숙소로 이동하여 맛있는 저녁과 조 나누기 30가지 짐정리하기, 자신을 사랑하고 정성을 드리는 절수련, 일지쓰기를 통해 지구시민캠프의 첫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2일차

 

제주도는 가을이 물씬 공기에서 하늘에서 느껴지고 있습니다~!

새벽6시30분기상에서 아침 운동과 학생들이 식사준비를 하면서 하루가 시작되었습니다.















서로 친해지는 시간과,테마파크투어를 하고 벤자민기공및 몸점검 체크테스트를 하면서 10일 뒤 변화될 체력도전 목표를 세우는 시간으로써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새로운 도전을 선택하였습니다!



















오후에는 2인 1조를 만들어 리더와 팔로우 시간으로 각자의 역할을 통해 서로를 도와주고 맡은 바에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함으로써 또 한번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활동 후 명상을 통해 자신에게 집중하고 자연과 하나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OS법칙 시간에서 진정한 리더로써의 자질을 알아가고 2일째라 아직 긴장한 학생들이 많아 수련을 통해 몸을 잘쓰고 이완하며 동적명상을 하면서 창조적인 뇌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은 함께 할때 서로의 빛이 되어준다는것을 알아가면서 학습관을 뛰어넘어 멋진 인간관계를 배우고 있습니다.

 

















 

 

3일차

 

아침 6시30분 기상으로 구보를 하며 힘찬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생활수행으로 매일 구역을 나누어 청소를 하는데 아이들이 많이 친해졌고 편안해지면서 밝게 웃는 학생들에 모습으로 아름다운 하루입니다!

 



 

 

첫 시간으로는 제주도 알아보기 프로젝트로 세계자연유산과 왜 평화의섬인지등 조별 프로젝트를 잘하고 발표까지하며 마무리하였습니다.

 









 

발렌티어 시간에서는 지구시민 비누작업과 승마장 정비를 통해 학생들이 나뿐만 아니라 모두를 생각하고 사랑하는 마음에 대해 배우고 말과 교감하기를 통해 자연과 동물과 하나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오후에는 국궁체험을 하였습니다. 비전을 향해 쏘는 연습을 하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꿈을 상상하며 힘껏 활을 날렸습니다. 새로운 경험을 쌓은 학생들은 높은 집중력을 보였고 너무나도 재밌고 즐거워하였습니다. 적성에 맞는 친구들은 동아리를 운영하여 10일 동안 허락을 맡고 시간 날때마다 동아리활동을 하기로 계획하였습니다.

 















 

매일 마무리는 자신을 비우고 새모습을 찾고 사랑하고 감사하는 시간을 통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고 자신에게 정성을 드리는 정성수련과 일지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명상시간에 자신에게 집중하며 성찰의 시간을 통해 더욱 더 성장하고 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