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글로벌리더십 지구시민캠프 제주도 팀이 2019월 9월 18일 출발했습니다. 제주도의 맑은 하늘만큼 이번 총32명학생들이 9박10일 잘 섞이고 함께하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7일차

실내활동이 있는 날로 전날 중문단지에서 지구시민프로젝트 한 결과를 토론하여 발표하며 잘한 점과 부족한 점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 시간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환경만들기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뜨거운 땡볕인지라 힘들지만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자연의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피곤한 학생들을 위해 호흡과 몸을 이완하는 활동으로 에너지를 다시 채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식사 뒤 국궁동아리 활동과 12단 체력증진, 각 조 공연연습으로 자유롭게 프로젝트 활동 시간을 하였습니다.



















낮 프로젝트 수업을 모두 끝내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가졌습니다. 저녁식사 후 자신의 고민털기 시간을 갖기 전 마음 열기 프로젝트로 "미용감사" (미안합니다 용서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수

업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용감사 시간을 통해 자신의 부정적인 마음을 정화시키고 내면의 나를 안아주며 그 동안 힘들었던 것들과 행복했던 순간들을 떠올리며 자신에게 사랑의 메세지를 전달하였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사랑을 나누어주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나눔을 통해 서로에게 사랑을 전하는 시간으로 하루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8일차

 

오전에 단월드 센터 방문하여 공연과 성장스토리를 발표하며 벤자민학교에서 배우고 깨달은 점들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더욱 당당해지는 시간이 되었고 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대해 안내를 하면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편백나무숲의 자연경관은 학생들의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하였고 숲 명상으로 피톤치드로 내면을 샤워를 하면서 나무와 교감하는 시간을 통해 자연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그 다음 승마장으로 이동하여 승마체험장에서 말을 타보는 시간도 갖었습니다.

 

















 

저녁 식사후 노꼬메오름 밤 산행으로 마고대장정을 시작 하였습니다.

손전등 하나를 가지고 어두운밤 산행은 담력도 키웠지만 말을 하지 않고 자신에게 집중하면서 스스로 질문함으로써 과거를 돌아보고 미래를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스스로 불을 밝히며 인생의 길을 찾듯 32명 전원 끝까지 완주하는 대단한 시간을 갖었습니다.

 















 

9일차

 

마지막 하루가 남은 어제 학생들은 아쉬움보다 끝까지 마무리를 잘하여 학습관으로 돌아가자고 파이팅하며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오전에 벤자민기공과 아가씨와건달들 그대에게 지구시민캠프에서 배운 기공과 댄스등으로 몸을 풀고 동아리 활동과 12단 체력 테스트 사전사후를 체크하면서 9일동안 많은 체력향상을 보였습니다.

















오후에는 벤자민학교의 제주도 멘토님이신 선화멘토님이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을 디자인하는 멋진 벤자민 나를위한 옷을 찾아보자!"라는 내용으로 멘토특강을 해주셨고 동아리발표를 통해서 9일동안 자신이 하고자하는 활동을 만들어 발표시간을 갖었습니다.









저녁시간에는 성장스토리발표와 편지쓰기 뇌파진동으로 마무리하고 3시간 댄스타임으로 열정 100%를 불태우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10일차

제주도 지구시민캠프 마지막 날로 오전에 여유있게 일어나서 두고 가는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고 모든 짐을 정리한 후 제주도 지구시민캠프로써 이어진 소중한 친구들을 안아주며 행복했던 10일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눈물을 보이며 고마웠다고 마음을 표현하는 학생들도 있었고 너무 즐거웠다며 자신의 지역에 가서 더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다짐하기도 하였습니다.

 

















 

9월 18일 ~27일 9박 10일 동안의 나를 찾고 자연을 느끼는 지구시민캠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