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10 24, 전주완산 청소년 경찰학교에서 직업체험 활동을 하였습니다.

 

과학수사, 경찰제복 및 장비체험, 모의권총사격 등 다양한 경찰 직업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경찰 직업에 대해 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이었습니다. 최진숙경찰학교 교장선생님의 생생한 현장체험을 바탕으로 한 상세한 설명에 학생들은 2시간 내내 집중했습니다. 과학수사 체험 시간에는 과학수사의 대표적인 지문 채취법인 분말법에 의한 현출기법으로 지문을 직접 채취하고, 지문분류법에 따라 실제 지문과 대조 확인, 혈흔 채취체험도 하였습니다.

 

경찰임용시험과 가산점 제도, 특전 등 임용에 대한 설명을 들을 때는 남학생들의 관심이 높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진로직업을 선택하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저는 경찰에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형사부, 여청부, 교통부, 과학수사부 등 다양하게 나뉘어있는 것을 보며 신기했습니다. 후에 관심이 생겨 집으로 돌아와 경찰대학교 모집요강을 보며 경찰이 되는 방법을 찾아보기도 했는데 제게 도움이 많이 된 체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채원>

 

한번쯤 경찰관님들께 현장이야기를 듣고 싶었는데 듣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지문도 찍어보고 사격도 해보고 수갑도 채워보았는데 즐거운 체험이었고 경찰관에 대해 더욱 잘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전북학습관 전재윤>

 

경찰 선생님께서 경찰에 대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설명을 들으면서 진짜 우리나라는 미국이나 다른 나라와 달리 법에 제약을 많이 받는다고 느껴서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오늘 경찰학교 체험을 하면서 경찰분들이 시민의 안전을 위해 애쓰시고 계신다는 걸 다시 한 번 깨달았고 저도 법을 잘 지키며 살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북학습관 김민성>

 

어느 정도 경찰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모르는 것들도 많았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총도 쏴 보고 수갑도 차 보았는데 다 처음 해봐서 신기하고 재미있었고 경찰이 되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먼저 의경에 지원하여 경찰을 체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훈>

 

사격도 해보고 생전 처음 수갑도 차고, 채워보고 옷도 입어보고 지문 체험도 해보고 처음 해본 게 많아 좋았습니다. 경찰에 대해 조금 더 잘 알 수 있었습니다.”

<전북학습관 박정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