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8월부터 독도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동안 캠페인과 역사공부독도방문 등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학생들은 독도프로젝트의 마무리를 독도에 소녀상을 세우는 것으로 마무리를 정하고 직접 소녀상도 제작하였는데 지난 12월 16일 자문을 구하기 위해 독도정책과 관계자분들과도의회 장경식 의장님과의 만남을 가졌고 독도 프로젝트 취지와 진행상황을 자세히 설명 드렸습니다.

 

독도 정책과 관계자 분들과 장경식 의원님은 학생들의 프로젝트를 지지하고 도와주고자 하셨고 현실적으로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하여 독도 이외에울릉도나 사동항독도박물관등 여러 방향으로 가능성을 검토해보자고 하셨고 많은 사람들에게 학생들이 만든 소녀상의 의미를 알릴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고민해 보자고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만남을 통해 한 일간의 정치적 관계등을 더 자세히 알 수 있었고 세상을 보는 눈이 더 넓어진 계기가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학생들의 독도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끝까지 응원해주세요~~!! 

 

 

 

 

[학생소감]

 

제가 생각하는 우리 소녀상의 가장 중요한 의미는 한국과 일본국가를 떠나 지구의 평화를 바라는 마음인데 그 취지를 잘 나타낼 수 있는지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그리고 독도가 아니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소녀상의 의미와 그 역사를 잊지 않을 수 있는 곳에 소녀상을 세우면 좋겠습니다.”

<경북학습관 김서현>

 

의장님과독도정책 관계자 분들과 만나 얘기를 나눠보면서많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만든 소녀상의 의미를 알릴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생각해 보기로 했습니다독도에 세울 수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많은 분들을 만나며 세상을 보는 눈이 더 넓어진 것 같아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경북학습관 신상원>

 

독도정책과를 찾아가서 담당자 분께 독도에 소녀상을 세우는 프로젝트를 설명 드렸는데 힘들 것 같다고 하시며경기도의회도 시도를 해 보았는데 무산이 되었다고 하셨습니다그래서 우리는 독도에 세우는 것이 불가능 하다면 울릉도 사동항에 세우는 것은 어떤지에 대해서 토론을 했고 조금 더 생각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울릉항도 쉽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서 이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문경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