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인하여 대한민국 전체가 비상상황인 가운데 전국의 학교가 휴교에 들어간 상태에서 교육일정에 많은 차질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개교할 때부터 사이버대학교 수준의 오라인 학사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온라인 수업을 진행했었기 때문에 코로나19로 인하여 교육 공백이 발생하지 않고 오히려 학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온라인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월 27일 입학식 이후 전국 16개 학습관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가 함께 참여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 각자 자기소개와 1년간의 각오 발표에 이어 선생님께서 벤자민학교 소개교과과정 안내프로젝트 진행방법 안내학교생활 안내진로적성검사 안내 등을 하였고 학생들은 3월 한달간 진행할 자기계발 프로젝트 선정, 1년간 하고 싶은 버킷리스트 작성, 3월 이후 친구들과 함께할 프로젝트 계획서로의 성장을 위한 규칙 정하기 등을 진행했습니다

 

 

 

 

 

 

 

[학생소감]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커리큘럼을 자세히 알고새로운 사람을 사귈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충남학습관 김용덕 학생>

 

화면으로 얼굴을 보니까 얼른 오프라인 수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올해 저의 목표는 뭐든 열정적으로 하기입니다무엇이든 도전해보겠습니다.”

<대전학습관 이예진>

 

코로나 때문에 직접 만나지는 못했지만 화상으로나마 수업을 하니 이제 정말 내가 벤자민을 다닌다는 것이 실감이 납니다앞으로 벤자민학교에 다니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과 나의 꿈을 찾고 싶고 앞으로 내가 어떤 사람이 되어야 하는지 많이 생각해보겠습니다.”

<대전학습관 최하영>

 

화상수업이 처음인데 색다르고 재미있어 너무 좋았습니다올 한 해 안 좋은 습관을 고치며 성장해가고 앞으로 사람들과 친해지면서 살아가고 싶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성규>

 

오늘 첫 수업을 하면서 계획을 짰을 때 앞으로의 벤자민이 기대가 되고 입학 전에는 벤자민학교에 가서 잘 할 수 있을까가서 뭘하지라는 생각을 했었는데계획을 짜고 보니 빨리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광주학습관 임서연>

 

화면에 제 모습이 나오니까 쑥스럽기도 했지만 모두들 만나서 너무 반가웠고앞으로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월 학습관 계획표를 보니 더욱 기대가 됩니다!”

<대구학습관 오유진>

 

벤자민학교에서 첫수업이라 그런지 괜히 떨리고 부끄러워서 준비한 말을 잘 발표하지 못한 것 같아 아쉬웠어요. 1년동안 함께할 언니 오빠들을 처음 만나서 새로웠고 또 반가웠어요내일부터는 조금 더 당당하게 힘하겠습니다!”

<충북학습관 우소윤>

 

살짝 긴장되었지만 좋은 분위기 덕분에 자연스럽게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오프라인 수업이나 프로젝트 할 때 서로 많은 힘을 주고 받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충북학습관 김주현>

 

 

[학부모 소감]

오늘 수업 옆에서 저도 잘 들었습니다처음 화상수업인데 아이들이 자신의 의견을 잘 전달하는 모습이 참 기특하고 예쁘네요화상수업에 익숙해져서 조금 더 깊이 소통하면 공간에 제약없이 시간조율도 좋고 매우 효율적일 듯 싶습니다.

그리고 오늘부터 시작하여 앞으로 매일 조금씩 성장할 아이들의 모습에 올 한 해 저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옆에서 많이 응원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충북학습관 우소윤 양 어머니>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