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4월 1(온라인으로 교장선생님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이번 온라인 만남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업이 전면 중단되고 온라인으로만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교장선생님은 “ 의식이 깨어 있어야 내 인생의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다스스로 선택한 프로젝트를 잘 이루어 내기 위해서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서로 응원하고 협력할 때 굿뉴스가 굿브레인이 되어 작동되어 움직인다”, “실패를 두려워말고 도전하고 부딪쳐라” 라는 말씀으로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용기를 심어주셨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시작하시기 전에 학생 한명 한명의 이름을 호명하시며 대화를 통해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사랑의 기운을 전달해주셨는데학생들은 다시금 자신의 현재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고 스스로를 믿고 도전하는 용기를 얻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학생들의 멋진 성장을 응원합니다~~!!

 

 

[학생 소감]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다른 사람의 시선 때문에 하지 못한 일들이 많았고 시도도 해보지 못했던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하지만 지금부터는 그냥 꼭 해보고 싶은 일은 도전하고 웬만하면 포기하지 않고 일을 마무리하는 제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빈>

 

제 자신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이 많이 없었는데교장선생님의 강의를 기회로 삼아서 뭔가 제 자신을 더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교장선생님을 온라인으로 뵙게 되어 무척 감사했습니다.”

<경북학습관 박주연>

 

교장선생님의 자기 인생의 주인이 자신이라는 말씀을 듣고 나서 내가 없는 내 인생은 아무 의미가 없겠구나도구가 아닌 주인이 되자 라는 다짐을 했고 스스로에게 한계를 두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권유진>

 

교장선생님의 특강을 들을 수 있어서 영광이었습니다교장선생님 말씀을 듣고 나니 매일 나는 나를 믿는다고 말하는 것나는 할 수 있다고 나는 나를 믿는다고 생각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못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내가 나 자신을 좀 더 높게 평가하고 믿을 수 있도록 좋은 말씀을 많이 해 주셔서 감사했습니다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면서 내 단점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을 강점으로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도전할 수 있는 자신감과 용기를 주신 교장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교장선생님 말씀 중에서 자신을 소중하게 하고 자신이 계획한 일은 자신이 끝맺음을 해야 한다 라는 말이 기억에 남습니다저도 이제 계획한 일들은 꼭 다 해야겠다는 생각에 들었고 소설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민찬>

 

하신 말씀 중에 끝매듭은 내가 지어야 한다는 말이 기억에 남았습니다내가 하는 활동마다 끝매듭을 잘 지어야겠다고 느꼈습니다계속 몸을 움직이고 활동을 하며 긍정적이고 밝은 제가 되겠습니다교장선생님 감사합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교장선생님의 말씀을 들으며 나의 한계는 내가 정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이제부터는 성공을 하던 실패를 하던 뭐든 먼저 부딪혀보고 시도해보자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