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오랑과 세오녀의 이야기를 알고 계신가요삼국유사에 수록되어 전해져 내려오는 설화 중 하나로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북학습관 학생들이 이야기의 무대인 포항 호미곶을 방문하였습니다.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연오랑과 세오녀’ 설화를 통해 우리 민족의 자긍심을 드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구룡포의 일본인 가옥거리를 탐방하고 신승한 멘토님의 사업장을 찾아 멘토링을 듣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습니다.

 

 

[학생소감]

 

신승한 멘토님의 말씀을 들으며 제가 목표를 성취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할지실천해야 할지마음가짐을 어떻게 할지 고민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그리고 돈을 많이 벌고 싶다면 돈을 소중히 여기되 그것에 종속되지 않게끔 행동해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고이 세상에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꿈을 꾸어야 한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저도 이 세상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되기 위해 앞으로의 비전을 가치 있는 것으로 설정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영진>

 

멘토링을 들으면서 제가 지금 하고 있는 것들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사실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직업을 가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컸는데 돈 뿐만 아니라 좀 더 가치 있고 세상을 위한 일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경북학습관 정민주>

 

멘토님과의 시간을 통해 우리의 삶에 필요한 것미래의 삶에 대한 이야기그리고 사업자로서 지녀야할 마인드와 기술등 평소 제 관심분야에 대해 꼭 필요한 이야기들을 들어서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저는 오늘부터 책임감을 키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이성우>

 

제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어떤 것을 가지면 좋은지무엇보다 건강을 가장 먼저 생각해야한다는 것을 배워서 운동을 좀 더 많이 하도록 결심했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민찬>

 

제가 가장 간절하게 하고 싶고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아직까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만 충분한 시간을 활용하여 차근차근 찾아나가기로 결심했습니다멘토님의 강의를 통해 일기 쓰기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매일 일기를 쓰면 '내일은 그러지 말아야지'하며 결심을 하게 되고그 다음의 계획이 생기게 되어 좋다고 하셨습니다오늘부터 바로 일기를 쓰겠습니다.”

<경북학습관 김효정>

 

저는 평소에 시간과 사람을 중요시하지 않았는데 멘토님의 말씀을 통해서 전보다 중요시 여겨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고 제가 간절하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가기로 다짐했습니다.”

<경북학습관 권유진>

 

오늘 멘토님과의 만남과 활동을 가지면서 소극적인 제가 자신감이 생기고 마음속 활기찬 에너지가 샘솟았습니다오늘 하루 제 자신이 자랑스러웠습니다.”

<경북학습관 박주연>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