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한 햇살이 내리쬐는 지난 5월 14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은 실내에서 벗어나 맨발걷기를 통해 자연과 소통하며 자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부분 학생들이 야외에서의 맨발걷기는 처음이라 발바닥이 아프기도 하고 발이 다치진 않을까 걱정과 두려움을 보이기도 했지만 조심스럽게 흙을 밟고 앞으로 나아가기 시작하더니 시간이 흐를수록 발바닥과 땅과의 교감을 즐기며 적응해 나갔습니다.

 

맨발걷기를 마친 뒤엔 자신의 생각과 느낀 점을 시로 표현하며 하루 활동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학생소감]

 

원래 산 속에서 걷는 것을 좋아해서 오늘의 맨발걷기가 더욱 반갑고 좋았습니다맨발로 걸으면서 지압이 되어 시원하고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었고 걸으면서 거북이벌레나무를 보면서 걸으니까 머리가 맑아졌고 특히 호수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그 호수에 발을 담갔는데 시원했고 산속의 풀과 나무의 향기로 편안함을 느꼈습니다.”

 

숲 -

숲을 걸으면

맑은 새소리

향기로운 꽃향기

다양한 생물

멋지고 웅장한 나무

여러 가지가 모여

나를 편안하게 한다.

<대구학습관 임석진>

 

오늘 맨발로 걷는 게 좀 힘들었고 발이 아파서 화도 났지만 친구들이랑 같이 열심히 다 걷고 나니까 성취감도 느꼈고 뿌듯했습니다.”

 

내 봄은 어디 갔냐-

봄도 가고

.

.

사랑도 가네.

<대구학습관 이신영>

 

오늘 맨발 걷기를 하며 아프고 힘들었지만 노력하여 완주를 하였고 항상 당연하게 여긴 신발의 소중함을 깨달았습니다.”

 

따뜻한 봄 -

따뜻한 봄의 계절이 왔네.

따뜻한 사람끼리 봄을 느끼네.

따뜻한 날씨에 모두가 따뜻해지네.

<대구학습관 이현종>

 

굳은살 때문에 발이 너무 아팠지만 친구들이랑 간단하게 담소도 나누고 야외에서 도시락까지 먹어서 즐거웠습니다.”

- 5월의 어느 봄날 -

5월의 어느 봄날

우리는 어색하게 인사를 했다.

마지막 인사로 안녕 잘 지내라고 했다.

난 습관처럼 늘 찾았지만

넌 없다.

<대구학습관 김나연>

 

어제 벤자민12단체조 연습으로 근육통이 심해서 오늘의 맨발걷기가 발이 너무 아프고 힘들었습니다하지만 덕분에 신발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고 신발을 신고 다닐 수 있는 것에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인생 -

인생에서 편안하고 쉬운 것을

찾으려 하지마라.

이 세상엔 편하고 쉬운 게 없다.

<대구학습관 강세라>

 

 

맨발걷기 체험이 생각한 것보다 너무 힘들어서 놀랐습니다발이 계속 아프다는 생각이 자꾸 들었지만 공원 한 바퀴 돌고 나니 제 스스로가 참 기특하고 뿌듯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간다 -

봄이 간다 점점.

코로나 없어져라 제발.

민머리 스님은 써라 가발.

너무 아프다 내 발.

<대구학습관 전수빈>

 

태어나서 처음으로 숲속을 맨발로 걸었습니다처음 신발을 벗었을 때는 발이 아프고 불쾌했는데 걷다 보니 발이 자극되며 기분이 점점 좋아졌습니다.

맨발로 걸으니 집에 있는 반려견 둥이가 떠올랐습니다. ‘둥이도 흙길을 맨발로 걸을 때 이렇게 아플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선생님과 마음속 깊은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맨발로 땅을 밟는다는 건 무섭지도 않고 생각만큼 더럽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았습니다새로운 일 대한 도전은 몰랐던 제 자신을 바라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선택 -

의지는 나보다 큰 존재에만 할 수 있는 거라 생각했는데 내 생각이 짧았다.

중요한건 내면의 그릇이었다.

선생님의 위로 한마디,

새들의 지저귐,

친구들의 눈웃음,

만질 수도 없고 보이지도 않지만 언제나 나에게 큰 버팀목이 되어주는 존재들

나는 믿었고 내 선택은 옳았다.

<대구학습관 오유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