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어하는 프로젝트는 바로 국토종주입니다국토종주는 12일 이상 걷고 또 걸으며 육체적 정신적 한계도 넘어보고리더와 팔로워를 하며 각 역할에서의 역량을 키우고친구들 간에 에티켓도 배우며 팀웍을 다지는 프로젝트입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아쉽게도 국토종주를 할 수 없기에 경남학습관 학생들은 이를 대신하여 우리 동네 걷기 프로젝트를 7월 18일부터 7월 20일까지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매일 20km씩 창원진주통영을 걸었는데각 도시의 문화와 역사를 함께 배우며 하는 것이라서 더 의미가 있었습니다.

 

뜨거운 날씨 속에서 처음으로 장거리를 걸었던 학생들은 육체적으로 힘들기도 했지만서로를 응원하고 뒤처지는 친구들을 배려하며 끝까지 모두 프로젝트를 완수해냈습니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체득할 수 있었습니다.

 

멋진 성장을 위해 도전하는 경남학습관 친구들을 응원해주세요~~!!

 

 

 

[학생 소감]

 

리더의 역할을 맡아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친구들이 각자의 임무에 맞게 잘 해줘서 고마웠습니다걸을수록 무릎과 발이 아파왔지만 리더로써 힘든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걸었습니다불평불만 없이 잘 따라와준 친구들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제준>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그냥 도전해보니 끝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이걸 통해서 무엇이든 일단 도전하면 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경남학습관 김영균> 

셋째 날에 제가 길을 안내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제가 혼자 길을 안내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친구들이 도와줘서 길을 잃어버리지 않고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3일간 걸으면서 점점 체력적으로 성장하는게 느껴졌고 뿌듯했습니다.”

<경남학습관 정태겸>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s://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