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남부학습관 학생들은 11월 21일 4,5기 우서경, 3기 최인서, 2기장연경 선배를 초청하여 진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하였고 멘토링을 받고 싶은 선배를 선택하여 꿈을 디자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선배 멘토와 목표를 세우고 실천방법을 설계하며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고 고민을 해결하는 중요하고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선배멘토 소감]

 

후배들이 가질 고민들이 대다수 미래에 대한진로에 대한목표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하여 제가 벤자민에서 배웠던 여러 원리들을 종합해 후배들에게 과거와 현재를 통해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그리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후배들의 반응은 다행히 열정적이었고저 또한 제 자신을 돌아보며 함께 미래를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앞에서 조언해주고이끌어주고리더의 경험이 필요하다면 팔로워까지 되어줄 수 있는동반자의 역할을 선배들이 해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벤자민 아이들을 만나면 항상 같이 성장하는 시간이 됩니다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4,5기 경기남부학습관 우서경>

 

벤자민 7기 대부분의 친구들이 진로/진학 문제로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4년 전 저도 똑같은 걱정을 했기 때문에 더 깊이 공감하고 조언 해 줄 수 있었습니다진학 문제로 고민하는 친구들에게 벤자민을 통해 많은 추진력을 얻었다고 이야기를 해주었고 후배들에게서 벤자민을 하며 단단해진 내면이 느껴졌습니다모든 벤자민 졸업생들이 그랬듯 7기도 세상에 나가 자신의 능력을 맘껏 펼칠 것이라고 믿습니다.”

<3기 경기남부학습관 최인서>

 

후배들에게 해줄 이야기들을 준비하며 제가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다니면서 써왔던 일지들을 보았습니다내가 저랬었지저렇게 고난과 역경을 극복했었지변화해 가는 제 모습들포기하려고 하지 않고 꿈을 찾아가는 제 모습들이 담겨있었습니다일지에 있는 제 모습을 솔직하게 이야기 해주며 7기 후배들이 부담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하고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조언과 고민들을 해결해주었습니다친구들이 질문도 적극적으로 많이 하고 참여의지가 열정적이어서 저도 더욱 도와주고 싶은 마음이 불타올랐습니다후배들과의 대화로 저도 배워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기 경기남부학습관 장연경>

 

 

[학생 소감]

 

 

선배 멘토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벤자민학교를 다니면서 1년 동안 무엇이 바뀌었고 성장하였는지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벤자민을 졸업을 하고 어떤 방향성으로 나가야 하는지 신중하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이인화>

 

멘토님들께서 대학과 같이 인생에서 필요한 것들에 대한 조언을 친절하게

해 주셔서 좋았고 유익하였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민서윤>

 

멘토님 덕분에 취미로 하고 있는 것도 나의 진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앞으로 더욱 열정적으로 제 인생을 그려나갈 것입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조현호>

 

앞으로 제 진로나 어떤 상세한 목표를 가지고 행동해야하는지 생각하게 되었고 멘토님 말씀에 공감되었습니다. ”

<경기남부학습관 이현준>

 

멘토님과 이야기를 하면서 제가 벤자민학교를 다니면서 1년 동안 무엇이 바뀌었는지 알게 되었고 졸업을 하고 무엇을 할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이인화>

 

멘토님과 이야기를 하며 진로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목표를 잘 정해야 겠다고 느꼈었습니다

<경기남부학습관 김승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