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서울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3월 22일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했습니다먼저 몸풀기 체조와 조별 게임을 통해 더욱 더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이제는 친구들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는 것만 같습니다.

 

게임을 마치고 유영만 교수님 세바시 강연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신체성이 곧 정체성이고미래를 결정한다는 것과 내 몸에 과거와 현재와 미래가 담겨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후 지구시민연합 한규나 국장님의 멘토 특강 시간을 통해 지구시민으로서 공존공생의 관계를 자각하고 지구를 중심에 두고 살아야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그리고 친환경 천연 샴푸 바를 만들면서 환경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되었고 나 자신부터 지구를 위해 좋은 습관을 실천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멘토 특강을 마친 후벤자민 5기 송원재 선배 멘토와의 만남이 있었습니다선배 멘토는 후배들에게 1년간 학교 생활을 하면서 후회 없이 즐겁게 놀고 행복하게 보내라는 응원의 말을 해 주었습니다.

 

그리고조별로 생활습관 바꾸기 21일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친구들과 함께 아침에 이불 개기분리수거 잘하기 등 좋은 습관을 드리는 프로젝트를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수업을 하면서 많은 것을 보고느끼고체험하는 서울학습관 학생들이 멋진 인성영재로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학생소감]

 

수업을 할 때 체조를 하고 몸이 얼마나 잘 움직이는지 스트레칭을 측정했는데 생각보다 몸이 안 움직이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내 몸을 많이 움직여야 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그리고 한규나 멘토님이 오셔서 em샴푸와 환경오염에 대한 강의를 했는데 앞으로 쓰레기를 버릴 때 좀 더 주의하자는 생각을 하였습니다그리고 우리조의 21일 프로젝트로 이불 개기가 추가되어서 꼭 실천하기로 다짐하였습니다.”

<서울학습관 박종현>

 

한규나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앞으로의 삶을 변화시켜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분리수거를 잘 하고 양치 할 때 물을 아껴 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서울학습관 조원정>

 

오늘 몸에 대해서 배우고 고체샴푸를 만들었는데몸에 대해 배울 때 새삼 헬스 pt를 받고 싶다고 생각했고 활동이 재밌었습니다고체 샴푸 만들 때 오감 놀이 하는 것 같아서 재미는 있었고 잘 만들어진 거 같아서 마음에 듭니다집 가서 빨리 써보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신의영>

 

수업에서 친환경 샴푸 만들기와 몸 상태 체크를 해봤는데 허리랑 골반이 많이 굳어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그래서 많이 풀어주었고 몸 상태를 체크한다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심재경>

 

체력을 단련시켜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깨달았습니다지구의 환경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고 나부터 환경을 위해 힘을 써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서울학습관 윤주혜>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