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에서는 5대 덕목-인내력, 창조력, 책임감, 포용력, 집중력 외에도 중요시 하는 것이 바로 부모님에 대한 효도입니다.

 

전북학습관 학생들은 보다프로젝트를 하면서 지난달 자신을 위한 음식을 만들어본 후 이번에는 가족을 위해 요리를 해봤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고 엄마에게 여쭤보며 서툴지만 정성껏 가족을 위한 김치찌개를 끓여 보았습니다.

학생들은 가족을 위한 요리에 도전하며 가족에게 사랑을 전했고 김치찌개 끓여보다로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며 행복하고 감사함을 느꼈다고 합니다!

 

[학생 소감]

요리를 하면서 아무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그만큼 집중했던 것 같습니다. 다 만들고 가족과 먹을 때 모두 맛있다고 해서 기분이 좋고 뿌듯했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요리를 하면서 엄마에 대한 존경심이 올라갔습니다. 우리 가족 식사를 챙겨주시는 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학부모 소감]

감기기운으로 누워서 쉬고 있었는데 김치찌개를 끓여줘서 좋았어요. 레시피만 알려주고 직접 검색하고 본인의 생각을 적절히 활용하여 짬뽕 국물 느낌의 찌개를 완성했어요, 맛있어서 밥솥을 비울 정도였답니다. 이제 김치찌개도 끓일 수 있다고 말하는 모습을 보면서 제가 더 뿌듯했고 대견했습니다.”

열심히 집중해서 하려는 모습이 대견스럽습니다. 처음해보는 도전에 어떻게 하는지 물어보며 긴장한 모습이 귀여웠습니다. 끝까지 집중하며 완성해냈고 먹어보니 제가 만든 것처럼 맛있었습니다. 다음에는 혼자 해볼 수 있겠다며 스스로 뿌듯해하는 것 같았습니다.”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