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 학생들은 뇌를 활용하는 다섯 가지 보스법칙(BOS, Brain Operating System)을 체득하며 인성영재로 성장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학습관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BOS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벤자민12단을 연습과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장현식 학생은 5, 7, 8단을 통과했고 김도영 학생은 2단에서 아쉽게 넘지 못하였습니다. 12단 테스트 후 에너지 느끼기를 하면서 상대방과 말없이 교류하기를 했는데, 이제는 눈을 감은 상태에서 집중을 하면 상대방의 에너지가 움직이는 방향을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서로의 장점을 얘기해주고 듣고 싶은 칭찬을 해주는 시간을 가졌는데, 무척 쑥스러웠지만 한명도 뒤로 빠지지 않고 잘 참여했습니다.

수업을 마친 후 421~2212일 광주-담양 영산강자전거길 종주를 준비하며 여수 소라면 가사리 생태교육관에 가서 자전거를 빌려 여수 해안가 자전거길에 가서 자전거 타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광주학습관 학생들의 자전거 종주를 응원해주세요!!

[학생 소감]

오늘 수업 중에 HSP 12단 연습을 했는데 5,7,8단을 통과했습니다. 쉽고 가볍게 통과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힘이 들어갔습니다. 몸을 더 관리성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보스 수업을 하면서 에너지를 느끼고 나와 서로에게 장점과 듣고 싶은 칭찬을 해주었습니다. 듣고 싶은 칭찬을 들으니 쑥스럽기도 했는데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는 리더로서 자질에 대해 더 신경 써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광주학습관 장현식>

가벼운 스트레칭 후 HSP12단 중에서 2단을 검사 받았는데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하면서 느낀 점은 몸 관리하는 것을 앞으로 더 실천해야겠다는 것입니다. 이후 서로에게 서로의 장점 그리고 듣고 싶은 칭찬을 해주었는데 듣고 싶은 말을 들으니 저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습니다. 자전거를 타면서 아직 부족할 줄 알았던 제 실력이 균형을 잡고 타니까 너무 재미있게 탄 것 같습니다.”

<광주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