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서울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426일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간단한 뇌체조로 몸을 풀고 자기 자신의 장점을 찾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0개 정도 적어보는 시간이었는데 학생들이 서로의 장점을 찾아주고 칭찬하면서 쑥스러워 하기도 했지만 칭찬을 인정하는 연습을 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어천절의 의미를 듣고 홍익정신의 의미를 다시 되새기는 어천절 기념 학술세미나를 가졌습니다. 지난 주 홍익정신 알리기 프로젝트 이후 어천절의 의미가 더 크게 와 닿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제 장점을 노트에 19가지 써보는 것과 그 장점을 친구와 짝을 지어 서로 노트를 바꿔 각자의 장점을 불러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느낀 점은 제 스스로가 제 장점을 많이 알고 있지 못하고 스스로에 대해 항상 비관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제 스스로의 가치관에 대해서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어천절 학술세미나를 들으면서 단군왕검님 오신 날을 기념하고 홍익인간 정신을 다시 기억하기 위한 시간을 가졌고 홍익인간 정신을 잊지 말아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서울학습관 강태모>

오늘 어천절 학술세미나를 들으며 우리 국민들이 홍익인간 정신을 꼭 깨우쳤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단군 이래 철학과 문화 등에 깃든 우리 민족의 이념이 정말 중요하다고 느꼈고 아직도 우리나라엔 어천절을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박사님께서 말씀하셨던 것처럼 성탄절을 여기는 마음 만큼이라도 어천절이라는 날을 소중히 여겼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나라에서도 적극적으로 교육적인 면에서 힘을 써줬으면 하는 마음이 든다.”

<서울학습관 서민주>

어천절이라는 단어를 처음 들었을 때는 무슨 단어지 싶었는데 알고 보니 단군 할아버지께서 서거하신 날이어서 놀랐습니다. 다음부턴 잊지 않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학습관 신의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