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기학습관은 지난 521일부터 61일까지 지리산 둘레길 종주를 다녀왔습니다.

학생들은 인월부터 금계까지 총 219.5km를 걸었습니다. 한계극복을 통하여 체력증진, 단합심, 집중력, 배려심, 자신감을 키우고 자연의 소중함과 지구 환경을 생각하는 인성영재로 성장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번 한라산 백록담에 다녀온 성공경험이 있어 모두 자신 있어 하였습니다. 910일 동안 지리산의 큰 에너지를 받으며 같이 지내면서 마음속에 있던 얘기도 꺼내놓고 잘 웃지 않던 친구는 웃음이 많아지고 하나가 되어 팀워크가 좋아졌습니다.

마지막 일정으로는 지리산 천왕봉을 등반하였습니다. 새벽 3시에 일어나 아침을 먹은 후 4시부터 등반을 시작하여 오후 6시에 일정을 마쳤습니다. 비도 조금 내리고 바람도 많이 부는 날이었지만 날씨 변화에도 적응하면서 한 마음이 되어 등정을 마쳤습니다!!

학생들은 지리산 둘레길 국토종주를 마치고 마지막 일정으로 홍익인성교육원에 도착하여 6월 워크숍을 바로 진행하였습니다. 완주를 축하하는 부모님들의 영상을 본 후 감사의 편지를 작성하였고 12일 동안 끈끈한 사이가 된 친구들의 롤링페이퍼를 주고받았습니다.

이후 다음 날,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성장스토리를 발표하였고 인성영재로써 나아갈 방향에 대해 말씀을 듣고 작은 일부터 해나가자고 다짐을 하였습니다.

앞으로 경기학습관의 멋진 프로젝트를 기대합니다!

[학생 소감]

체력이 정말 많이 좋아지고 몇 시간 정도 걷는 건 이제 익숙해졌다는 걸 느꼈습니다. 또 혼자가 아닌 다 같이 할 때 마음도 의욕도 용기도 속는다는 걸 느꼈습니다.”

<경기학습관 이진호>

체력이 많이 성장하여 무엇이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신력만 있으면 뭐든 지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기학습관 오유준>

천왕봉 완주로 지리산 둘레길 마지막 종지부를 잘 찍어 뿌듯했습니다. 중간에 중단한 친구들도 있어서 아쉬웠지만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으로 노력한 것 같습니다.”

<경기학습관 김보성>

둘레길을 걸어서 인지 한라산보다 5배는 쉬웠던 것 같습니다. 시작할 때는 아니었지만 다행히 정상에서는 풍경도 예쁘고 날씨도 좋아서 오래 머물렀습니다. 지리산 정상을 찍고 보니 뿌듯하였습니다.”

<경기학습관 김지수>

체력이 많이 증가되어 지리산 올라가는 시간이 많이 단축되었습니다. 다쳐서 기분이 안 좋을 때도 계속 걸으면서 이미지트레이닝을 하면서 기분과 감정을 조절하였습니다. 길잡이를 하면서 친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려고 노력했습니다.”

<경기학습관 김승도>

지리산에 올라가면서 너무 힘들었지만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등산하니 금방 정상이었습니다. 충분한 뿌듯함을 느꼈고 하산하면서 많은 고통이 있었지만 끝까지 해낸 제 자신이 자랑스럽습니다.”

<경기학습관 박지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