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은 지난 번 홍익 메이커 걷기 활동을 우천 관계로 진행하지 못하여 오프라인 수업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벤자민 12단과 신나는 레크레이션으로 체력단련과 12단 연습 시간을 가지고 학습관에서 부터 수성못 인근에 세워져 있는 통일기원 국조 단군상이 있는 곳까지 직접 걸어가 걸음 수를 기부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기부하여 홍익을 실천하는 홍익메이커 걷기 활동을 하였습니다.

통일기원 국조단군상이 세워진 과정과 뜻에 대해 듣고 국조와 홍익정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관리가 너무 안 되어진 단군상을 보고 조만간 다 같이 와서 주위 청소도 하고 세신도 하기로 하였습니다!

홍익정신 알리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 대단합니다!

[학생 소감]

수성못에 있는 단군상을 보니 너무 관리가 안 되어 있고 동 떨어진 곳에 있어서 가슴이 아팠고 우리나라 사람들이 이런 역사를 더 많이 알아서 단군상이 더 좋은 위치에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최재욱>

홍익메이커 걷기를 하면서 이렇게 걸음으로써 기부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걷기를 통해서 기부할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대구학습관 배미담>

오늘 걸으면서 함께 걸을 수 있어서 좋았고 기부가 된다는 게 좋고 뿌듯하였습니다. 앞으로 더 걸어서 기부를 많이 하고 싶고 단군상 청소하러 올 때도 걸어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신영>

오늘 학습관에서부터 걷기를 하여서 기부를 하는 홍익걷기프로젝트를 하였습니다. 걸은 수를 빅워크앱에 기부를 할 수 있다는 시스템도 처음 알았고 이런 시스템을 평소에도 활용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학습관 전수빈>

수성못까지 걸어가서 단군상을 보았는데 너무 방치되어 있어서 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앞장서서 홍익정신을 알려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구학습관 김승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