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학습관의 연중 프로젝트인 보다프로젝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는데요, 백제 문화를 체험하고 홍익 정신을 찾아보는 백제 문화 속 홍익정신 알아보다프로젝트를 5, 익산을 시작으로 6월에는 공주(웅진시대), 9월에는 부여(사비시대)를 탐방하며 마무리했습니다.

오늘은 백제 사비시대 탐방한 학생들의 소감을 짧게 공유합니다. 프로젝트 마무리는 정리하여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북학습관의 “~보다프로젝트는 계속 됩니다.^^

[학생소감]

오늘은 부여에 있는 곳곳을 다녀왔다. 최근들어 워크샵을 포함해서 박물관을 정말 많이 다니는 것 같다. 박물관을 많이 가는 만큼 더 많은 유물들을 봤는데 정말 섬세한 조각상들을 보면서 옛날 시대에는 어떤 기술로 만들었는지 신기했다.”

<전북학습관 황지민>

오늘 부여 탐방을 했다. 백제문화단지에서는 사비궁, 위례성 등 그 당시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해서 아름다웠고 초등학생 때 왔던 기억이 떠올랐다. 국립부여박물관에서는 금동대향로가 가장 기억에 남았고 정림사지박물관에서는 360VR 상영이 가장 기억에 남았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