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18일 천안 홍익인성교육원에서는 벤자민인성영재캠프가 열렸습니다. 전국에서 온 중3~고2 학생 32명과 벤자민학교 4기 학생들이 진행자로 참석한 캠프는 처음부터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레크레이션으로 IceBreaking시간을 갖고 이후 조를 짜서 팀웍게임을 하며 세상은 혼자가 아니라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를 존중하며 살아간다는 것을 느끼고, good output을 위해서는 팀웍이 중요함을 깨우쳤습니다. 

지금의 10대들은 지금까지와는 완전히 다른 사회인 인공지능시대에 살게 되는데, 그 때 필요한 역량들이 무엇이며 어떤 것을 대비해야 하는지, 스펙이 아닌 경험이 왜 중요한지 알려준 주보경 강사님의 강의는 이번 캠프의 주제를 핵심적으로 보여주는 시간이었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자신의 몸에 집중해보며 스스로 체력을 점검해봤고, 집중과 몰입의 감각을 키우는 체험도 했습니다. 요즘 학생들은 평소 거의 모든 시간을 공부에 할애하다보니 다양한 경험이 부족하여 뇌에 성공시냅스가 많지 않은데, 이번 캠프에서는 조별로 협력과 창의를 통해 퀄리티가 높은 output을 내는 경험을 함으로써 자신의 뇌에 성공시냅스를 하나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심신의 한계도전 활동을 인내심과 책임감 그리고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를 체험했습니다. 한계도전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체력적 한계를 넘어보는 것은 물론이며, 세상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니라 더불어 함께 하는 것임을 알게 되고, 함께 살아가기 위해 어떤 마음이 필요한지 알게 되었습니다. 한계도전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감사의 마음을 찾은 학생들은 2인1조가 되어 자신의 내면에 있는 사랑과 감사를 표현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한편, 이날 탬프에서는 학부모님 대상으로 미래인재와 인성에 대한 주제로 특강이 있었습니다. 학부모님들은 특강을 통해 당장 10년 이내에 실현될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해 인식의 전환이 필요함을 공감하였고 아이들을 미래인재로 키우기 위해 부모가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깨우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미래인재로서의 소양을 기를 수 있는 벤자민학교에 대한 신뢰가 더욱 높아지는 시간이었습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뉴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