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전북, 충북, 대전학습관 학생들이 1217일 김정민멘토님의 경제 교육 수업을 받았습니다.

 

김정민 멘토님께선 경제교육강사로서 재무컨설팅 전문가이십니다. 뇌교육을 통해 벤자민핚교를 알게 되셨다고 합니다.

 

 

경제 수업이 아니라 돈에 대한 철학을 설명해주시며 돈은 교환가치, 축적수간, 숫자에서 끝이 아니라 감정과 마음이고 한 사람의 인생이라며 벤자민학교 학생들의 호기심을 유발하셨습니다. 돈의 역사와 현재를 비교하시며 지금 사회의 소비 위주 사회의 문제점을 말씀해주시며 돈 관리를 하기 위해서 해야하는 방법과 지출 유형 검사를 통해 재밌는 경제 수업을 해주셨습니다.

 

벤자민학교 학생들은 자신의 지출 유형 파악을 통해 부족한 점을 알고 3주 동안 수입, 지출 내역을 작성하여 다시 멘토님과의 만남을 가지기로 하였습니다

 









 

 

[학생 나눔] 

 

돈이라는 것이 그 사람의 인격을 나타낸다는 말에 놀랐습니다. 이젠 돈을 위한 삶이 아닌 삶을 위해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출 유형을 알아보면서 예상외의 지출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기회로 올바른 소비를 할 것입니다!”

<대전학습관 양은지>

 

신용카를 먼저 쓰고 벌어서 갚는 패턴이 아니라 벌어서 쓰고 저축하는 순서로 소비를 해야 주체적인 소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멘토님께선 몇 살 때 경제적 자립을 할 것인지 여쭈어보셨습니다. 알바를 생각해보았지만 완전한 경제적 자립으로썬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나 자신을 스스로 경제적으로 책임질 수 있도록 더욱 경제의 관심을 기울일 것입니다.

<대전학습관 박하담>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