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9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광주학습관 5기 학생들은 광주동물보호소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동물보호소 외부와 내부를 청소하고 세탁물정리 및 설거지배변치우기와 유기묘 들과 놀아주기 등의 활동을 하였습니다몸은 힘들지만 마음은 무척 따뜻해졌고 학생과 동물들 간의 유대감과 친밀감이 쌓일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광주학습관 학생들에게는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고양이들과 말은 통하지 않더라도 같이 숨을 쉬고 감정을 느끼는 생명체라는 점에서는 인간과 마찬가지로 소중한 존재임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처음해본 동물 봉사활동이었습니다설거지와 고양이 잠자는 통 씻기 등을 하길래 다른 봉사활동과 비슷하구나 라고 생각했습니다그런데 그런 활동을 하면서 느낀점은 동물을 함부로 키우면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그리고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서 힘들어도 할만 했습니다유기묘 봉사를 또 하고 싶습니다.”

<광주학습관 나수진>

 

처음엔 대충하자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봉사활동의 의미를 다시 생각하게 되면서 열심히 활동하게 되었습니다많이 힘들고 그만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고양이들이 계속 같이 다녀주고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더 힘내서 열심히 했습니다.”

<광주학습관 진윤후>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