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 25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울산학습관에서는 한국외대에 재학중인 양지윤 학생과 함께 자기소개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멘토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지윤 학생은 학생들에게 대학생활과 여성가족부에서 지원하는 해외봉사를 가기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조언을 해주었는데, 울산학습관 6기 학생들은 평소 대학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물어보고 지도해준 대로 자기소개서도 집중해서 작성하였습니다.

울산학습관 학생들은 올해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는 해외봉사활동에 꼭 참여하고야 말겠다는 의지를 내며도 이와 같은 시간이 또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하며 오늘 특강에 무척 만족하였습니다.

 

오후에는 군복무 중 휴가를 나온 2기 박무진군과 군복무를 앞두고 휴학중인 이민호군과 함께 뇌교육인성수업을 가지며 홀랜드 유형 탐색 게임을 하였습니다.

2기 선배들은 6기생들과 인사를 나누고 오랜만에 같이 수업에 참여 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고 기공대회 준비를 도와주며 후배들을 응원해 주었습니다.

 

 

 

 

 

[학생 소감]

 

평소 궁금한 것에 대해 여쭤보면서 정보도 얻을 수 있었고 몰랐던 사실들도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첨삭을 하면서 부족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고쳐야 할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나중에도 이런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울산학습관 이하늘>

 

멘토님이 자기소개서 쓰는 팁과 사회생활에 대한 얘기들을 많이 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제가 쓴 자소서가 많이 부족해보여서 집에 가서 멘토님이 말씀해주신 것과 제 생각을 더 적고 보완하여 해외봉사면접에 꼭 붙었으면 좋겠습니다.”

<울산학습관 최효정>

 

처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에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할지 어떤 이야기를 해야 할지 몰랐는데 멘토님의 도움으로 어떤 소재를 사용해서 이야기를 풀어갈지 해결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 이런저런 이야기를 통해서 일상의 도움을 받은 것 같아 다음에 또 이런 자리가 마련됐으면 좋겠습니다.”

<울산학습관 이예진>

 

해외봉사를 가고 싶은데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이 너무 어려워서 계속 고민했었는데, 이번에 특강을 통해 피드백을 듣고 나서 어느 정도 감이 잡혔습니다. 그리고 대학이야기를 많이 접할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생생한 이야기를 들은 것 같아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울산학습관 최서연>

 

해외봉사를 가기 위한 자기소개서를 쓰는 것이 어려웠는데, 주제를 하나 정해서 적으면 잘 적을 수 있다고 알려주셔서 이번 자소서 뿐만 아니라 다른 자소서등을 쓸 때도 크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울산학습관 박수경>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