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자민인성영재학교(이하 벤자민학교) 서울강북학습관 학생들이 지난 515~16일동안 가평에서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두려움을 넘고 새로운 나를 만나자!’라는 주제로 번지점프를 하러 갔습니다. 무서워하는 학생도 있었지만 두려움을 극복하고자 도전했던 학생들은 표정에서 자신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밝아졌습니다.

 

이후 학생들은 오후시간에 멘토님으로부터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듣기 전에 5월 초부터 진행되었던 감사 프로젝트와 세상에 관심갖기 프로젝트를 피드백하고 보완하였습니다. 그렇게 준비한 후 권대한 멘토님으로부터 프로젝트에 대해 조언을 들으니 프로젝트가 더욱 구체화 되고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방법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멘토님께서는 학생들에게 벤자민학교 1년 동안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자신만의 스토리를 어떻게 엮어나갈지 고민해보라는 미션도 주셔서 학생들이 더욱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선생님께서는 평소와 달리 많은 속깊은 얘기를 나누며 서로의 성장을 응원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어느새 생각의 깊이나 마음의 넓이가 어른보다 더 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아이들이 무척 대견하고 사랑스럽다고 합니다.

서울강북학습관 인성영재들을 언제나 응원합니다!

 

 







 

[학생 소감]

워크샵을 오기 전 번지점프로 인해 큰 부상을 입은 한 여자에 대한 뉴스를 봤었습니다. 그 정보가 뇌 속에 있다보니까 훨씬 더 걱정이 됐었습니다. 장비 확인까지 철저히 끝낸 후에도 무서워서 다리가 떨렸습니다. 하지만 나는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고 뛰어내렸더니 그 순간 무서움은 사라지고 너무 신나고 다음번엔 더 높은 곳에서 눈을 뜨고 뛰어내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조금만 용기를 낸다면 모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박향수>

 

“5월 워크샵을 통해 앞으로 제게 닥칠 여러 시련들은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이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이정모>

 

워크샵을 하면서 선생님과 친구들과 많은 대화를 하다보니 편해져서 저 자신을 많이 내려놓게 되었던 것 같아 좋았습니다.”

<서울강북학습관 박주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