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30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서울학습관 김현우, 박동재, 강태모, 김규형 네 명의 학생이 56일로 자전거 종주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인천 아라서해갑문 인증센터부터 군산 금강 하굿둑인증센터까지 총 529km를 종주하였습니다. 처음 해보는 장거리 프로젝트이고 가면서 길도 잘못 들고 자전거에 문제도 생기며 크고 작은 문제들이 있었지만 학생들은 포기하지 않고 서로 도와주며 4명 전원 완주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국토종주를 하고 싶은 이유

인생에서 별로 체험해보지 못할 경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젝트이고 평소에 자전거 타는 걸 좋아하는 나로 써는 자전거로 우리나라 끝에서 끝을 자전거로 이동한다는 것이 가치 있는 활동이라고 느껴져서입니다.

<서울학습관 강태모>

내 한계를 알고 넘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서울학습관 김규형>

일생에 흔하지 않을 경험이고, 원래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직접 힘들게 돌아다니는 여행을 해보고 싶었고, 여러 방면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서울학습관 김현우>

살면서 이런 도전을 할 기회가 없었고 이번 종주를 통해 나의 한계를 넘어보고 싶기 때문입니다.”

<서울학습관 박동재>

 

-국토종주에서 얻고 싶은 것-

종주 자체가 쉽지 않고 리스크가 큰 만큼 가치가 있는 활동이기 때문에 되도록 얻을 수 있는 경험을 다 얻고 싶고 내가 어떠한 어려운 활동을 할 때 마다 나는 종주도 해낸 사람이라는 것으로 동기부여를 얻으며 무슨 일이든 포기하지 않는 나 자신을 얻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강태모>

제 한계를 넘고 나중에 무언가를 할 때 동기부여를 해서 내가 원하는 것을 해내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김규형>

국토종주를 통해 자신감과 추진력, 상황 대처 능력 등을 기르고 싶습니다. 강한 추진력과 자신감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요즘 몸소 깨닫고 있는데 또 한 번 나에게 자극을 주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김현우>

체력과 팀워크를 얻고 싶으며 성장하고 싶습니다.

<서울학습관 박동재>

 

-종주를 마친 후-

제 한계가 어디까지인지 알았고 그 한계를 돌파하는 과정에서 정말 많은 감정들이 오갔지만 결국 도착했다는 점에서 스스로에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정말 가치 있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서울학습관 강태모>

“6일 동안 자전거 종주를 하면서 정말 힘들었지만 잘 이겨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힘든 일도 해냈으니 다른 일들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제 능력의 한계를 넘어선 이 경험은 정말 소중하게 간직 될 것 같습니다.”

<서울학습관 박동재>

오늘은 종주의 마지막 날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아침부터 몸이 가벼웠습니다. 신발 세탁 때문에 출발이 늦긴 했지만 어떻게든 잘 도착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도착한 후로 지금까지도 종주가 끝난 것이 실감나지 않습니다. 우여곡절이 참 많았지만 목표를 이룬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그 안에서 우리 모두가 성장한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만약 4명 중 1명 만 빠졌어도 끝까지 해내지 못했을 것이다. 국토종주를 무사히 마쳤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 많은 프로젝트들을 위한 양분으로 삼아야겠습니다. 이번에도 참 많은 분들의 도움 속에 프로젝트를 마쳤습니다. 감사한 마음을 잊지 않으며 계속해서 나아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서울학습관 김현우>

목적지까지 잘 도착해서 너무 좋고 종주를 하는 동안 힘들기도 하고 많은 일들이 있었지만 그 일들로 인해 느낌 점이 많기도 하고 종주를 하면서 형들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고맙기도 했습니다. 다들 더 친해진 것 같고 성장하기도 한 것 같아서 정말 의미 있었던 프로젝트였던 것 같습니다.

<서울학습관 김규형>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전남학습관 학생들은 전주에서 지역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첫 미션은 집합 장소인 전북대학교 정문으로 찾아오는 것이었습니다. 처음 혼자 낯선 곳을 찾아와 보고, 여러 어려움이 있었지만 학생들은 시민 분들에게 도움을 청하며 시간에 맞춰 잘 도착하였습니다. 이후 전북대 탐방을 하였는데 교정을 다 둘러보진 못했지만 3군데를 정해서 찾아가 보고 그 앞에서 사진도 찍었습니다. 지나가는 대학생들, 대학 건물들도 보고 캠퍼스를 보면서 학생들은 대학 생활이 재미있을 거 같다며 빨리 대학생이 되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후 전북학습관으로 이동하며 벤자민 12단 점검을 한 후 입학 후 3개월 간 성장한 점에 대해 성장스토리 발표 후 인성영재 5대 덕목과 BOS법칙으로 자기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BOS 리더쉽 시간으로 나는 내 삶의 주인으로 살고 있는가개인 리더쉽 주인의식과 하인의식’2가지 영상을 보고 학생들끼리 주인의식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음 활동은 패러글라이딩이었는데 이날 날씨가 안 좋고 바람이 안 좋아서 패러글라이딩 사장님의 전화를 기다리며 짧게 전주한옥마을 투어를 하며 간식도 사먹고 재미있게 사진도 찍었습니다.

패러글라이딩 타러 산에도 올라가 사진도 찍으며 바람을 기다렸지만 역풍으로 해지는 걸 보며 다음으로 미루고 내려왔습니다.

소소한 즐거움과 웃기는 일들이 많았고 학습관 구성원끼리 더 친해지는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학생 소감]

오늘 워크숍을 통해 전북대학교 탐방부터 시작해서 성장스토리 발표, 주인의식에 대해서, 전주한옥마을 방문, 패러글라이딩까지 너무 재밌고 설레는 하루였습니다. 사진을 많이 찍고 남겨서 기쁘고, 앞으로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살아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패러글라이딩을 타고 가지 못 해 너무 아쉬웠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전주에 도착해서 어디로 가야하는 지 몰라 지나가시는 분께 여쭤봤는데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그 후에 전북대학교 정문에 가서 대학교 다니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고 탐방을 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었습니다. 발표도 하고 여러 체험도 해서 뜻 깊은 시간이었고 전주 한옥마을에 가서 조금의 시간을 가지며 놀아서 날아갈 듯이 좋았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경남, 경북, 대전학습관은 경남 통영 비진도에서 12일로 합동 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통영항에서 약 14k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보배에 비길 만한 풍광을 품고 있다 하여 이름 붙여진 비진도는 두 개의 마을로 이루어진 섬입니다.

대전, 경남, 경북학습관은 비진도 섬 정화를 위해 매년 지구시민운동연합, 멘토님들과 함께 다녀왔습니다. 한솔 해운 멘토님 덕분에 무료로 배를 타고 비진도에 들어갈 수 있었고 에메랄드 빛 바다와 파도 소리, 새소리는 들어가는 길부터 설레고 힐링 받는 기분을 들게 합니다.

첫날 일정은 지구시민운동연합 윤동환 멘토님의 특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해양 쓰레기와 우리가 버린 쓰레기가 나 자신에게 어떻게 돌아오는 지에 대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이후 해안에 있는 쓰레기들을 11포대씩 담고 리어카를 빌려 싫어 날랐습니다. 학생들이 열심히 뛰어 다니며 해준 덕에 다른 해보다 빨리 끝나 깨끗하고 시원한 해안에서 신나게 놀았습니다.

저녁은 물놀이 후 조별로 서로 배려하고 소통하며 밥을 해서인지 다들 밥이 꿀맛이라고 합니다.^^

오후 일정은 부장님께서 준비해주신 레크레이션으로 조별 단합과 성장스토리 발표시간이었습니다. 입학 후 약 3달간 성장한 점을 발표하였고 학생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서로에게 피드백겸 조언을 전해주고 틀린 게 아니고 다르다는 것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을 가진 후 첫날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둘째날 아침은 간단한 체조 후 벤자민 12단을 통해 졸린 몸을 깨우고 비진도 알아가기 조별미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요즘 들어 사철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이유이기도 하고,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을 볼 수 있는 산호길에서 조별 사진 찍기 미션을 하였습니다. 올라가는 길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자연이 주는 상큼함과 눈을 호강하게 하는 자연의 빛이 너무 좋았고 아름다운 바다를 한 눈에 보니 학생들은 힘들었던 것도 다 사라진 듯이 감탄하였습니다.

조별 미션을 마친 후 학생들은 12일 워크숍을 되돌아보며 자신이 잘한 점과 보완할 점을 말하며 워크숍을 마쳤습니다.

[학생 소감]

어제 레크레이션 게임하면서 어려웠지만 새로웠습니다. 성장스토리 발표할 때는 마스크도 벗으니까 더 긴장되고 떨렸던 것 같습니다. 머리가 새하얘져서 최대한 기억나는 대로 말했습니다. 긴장을 해서 많이 아쉬웠지만 반복된 경험을 통해 성장해 나가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날 미션하면서는 오르막길을 계속 올라가는 게 조금 힘들었지만 사진 찍고 미션을 끝내서 좋았습니다. 바닷 바람이 많이 불어서 되게 시원했습니다. 바다를 보니까 좋았던 것 같습니다!”

<경북학습관 조세빈>

“12일 워크숍을 섬으로 간다고 해서 기대 반 걱정 반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조원들이 너무 잘해주고 나도 같이 어울릴 수 있는 워크숍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저번 3월 스타트캠프 할 때는 동기들과 잘 어울리지 못했었는데 이번 워크숍에서는 잘 어울리는 내 모습을 보고 신기했습니다. 첫날 밤 부장선생님께서 레크레이션을 준비해주셔서 재미있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성장스토리 발표를 할 때 주어진 1분 동안 잘 마쳐서 다른 성장스토리 발표할 때도 앞으로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둘째 날 아침에 체조 후 조원들과 미션으로 뒷산을 올라가서 여러 가지 사진들을 찍어서 올리는 미션을 했는데 날씨가 좋아서 뒷산을 다니기 편했습니다. 워크숍이 즐거워서 좋았고 다음에도 이런 워크숍을 하고 싶습니다.”

<경북학습관 김류권>

비진도로 12일 워크숍을 갔는데 다른 학습관도 같이 가서 너무 재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바다에서 놀고 다른 학습관 들과 섞어서 팀별로 밥도 해먹고 미션도 하였습니다. 부장선생님게서 말씀해 주신대로 긍정적이게 답하고 뭐든지 즐겁게 한 후 부모님과 어른들게 인사를 잘하고 좀 더 예의바르게 행동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직접 밥 해먹고 다른데서 자고 하니 집이 얼마나 편하고 부모님께서 잘해주셨는지 깨달았습니다. 집에 가자마자 감사인사 드리고 제가 해야될 거는 제가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북학습관 장영우>

원래 저는 초반에는 친하게 지내고 싶은 사람들과만 어울려 놀았는데 이번에는 모든 사람들을 이해하면서 더욱 재밌게 놀았던 것 같습니다. 또 같은 조원끼리 역할을 분배해서 밥을 해먹는 시간이 즐겁고 순조로웠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성장스토리를 발표할 때는 준비를 내가 느낀 성장들을 있는 그대로 얘기하니까 말이 걱정 했던 것보다 잘 한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린>

비진도 12일 워크숍을 하면서 크게 얻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친구들이 무언가를 할 때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잘못하고 실수하는 것이 있으면 답답해서 제가 다 하겠다고 하고 일하던 걸 뺏어서 제가 하곤 했는데 이번 12일을 통해서 시간과 상황에 따라 역할분할을 하였고 다른 친구가 역할을 맡아서 하는 것은 믿고 기다려주면서 그 안에서 재미를 찾았습니다.”

<대전학습관 박규현>

“12일 비진도에서 하룻밤을 지내고 난 후 사람들이랑 협동심으로 산을 걸으며 사진도 찍고 많은 활동을 하였습니다. 산이 가파른 데는 없었지만 기울기가 높은 산들을 올라가서 그런지 뒤처지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같이 도우면서 올라가고 사진도 찍어주며 팀워크라는게 이런 거 구나를 많이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사람들과 비진도에 함께 있으면서도 협동이라는 게 많이 느껴졌으며 재밌고도 끝까지 보람찼던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성규>

새로운 친구가 들어와서 좀 어색하지만 말도 계속 걸어보고, 도와달라고 하면서 낯 가리는 것이 조금은 나아졌습니다. 밥을 준비할 때 서로 찌개를 끓이는 방법도, 쌀을 씻는 방법도 다 달라서 저번처럼 또 부딪힘이 생기면 어쩌나 걱정했는데 의견을 얘기하고 어떻게 할지 서로 말을 하니까 원만하게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성장스토리 발표를 할 때 다른 사람 얘기를 들으면서 나는 나가서 무슨 말을 할지 다 생각해놨었는데 나가니까 내가 무슨 말을 하려고 했었다는 것조차 까먹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영>

다른 학습관들과 같이 해서 더 활기찼던 것 같습니다. 조원들과 밥을 해먹으면서 제가 적극적으로 참여를 안해도 조원들이 솔선수범 해줘서 고마웠습니다. 또 역할분배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담당을 나눠서 하니 시간도 줄이고 깔끔하게 끝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을 하면서 협동심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제가 인간관계 속에서도 해야할 역할이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대전학습관 신지섭>

조별미션으로 비진도라는 곳을 돌아다니면서 잠깐 혼자 있을 때 마스크를 벗고 다니니 자연에 냄새가 소중하고 아름답고 지켜줘야할 소중한 것이라는 것을 세삼 느껴졌습니다.”

<대전학습관 이지훈>

이번 워크숍을 통해 모순적인 나의 모습을 보기도 하고, 친구들과의 재밌는 추억, 자연에 대한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자연이 너무 아름답고 해가 뜨고 화창해서 빛나 보이는 게 너무 예뻤습니다. 친구들과 즐겁게 웃으며 12일을 보내니 너무 즐거웠습니다. 그 반면에 너무 재미에 빠져 해야할 것과 지켜야 할 것을 지키지 못한 적도 있는 것 같습니다. 성장스토리를 발표하면서 친구들 얘기도 들어보고 내 얘기를 하면서 그 자체가 즐겁고 나의 얘기를 누군가에게 할 수 있다는 게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친구들에 대한 존중, 리더로서 보는 시야, 지켜야 할 도리를 이번 워크숍을 통해 새로 배웠습니다. 정말 감사한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경남학습관 박준형>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전학습관은 한 달에 한 번씩 1일 또는 무박 2일 여행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한국의 나폴리라고 불리는 통영을 다녀왔습니다. 대한민국에 살고있지만 우리나라 구석구석 안가본 곳이 너무 많고, 아름다운 곳이 정말 많다는 것을 다시금 느꼈습니다.

아침 첫차를 타고 3시간을 달려 통영에 도착! 도착하면 바로 눈 앞에 바다가 있을 줄 알았지만 바다를 보기 위해서는 더 이동해야 했습니다^^ 통영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이미 모든 동선을 조사했기 때문에 목적지까지 이동하는데는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역시 여행은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우리 7명은 그동안 미디어에서만 보던 통영의 곳곳을 신나게 다녔습니다. 이순신공원 곳곳에 다양한 꽃들이 너무 예뻤고 시원하게 뻗은 메타세콰이어들은 마음을 가볍게 만들어 줬습니다. 그리고 메타세콰이어길 끝에 만나 이순신장군 동장은 나라사랑의 마음과 충무공에 대한 자긍심을 키우기에 충분했습니다.

그 유명한 동피랑 마을을 드디어 가봤습니다!! 야호~!

동피랑 마을은 2년마다 벽화를 새로 교체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예쁜 벽화들이 사진을 찍지 않을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오르락 내리락 힘든 구간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수다를 떨고 예쁜 그림들을 볼 수 있어서 즐거웠답니다~^^

통영 여행의 가장 기본은 케이블카가 아닐까요~?!! 멋진 산과 바다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풍경은 황홀함 그 자체입니다!! 정말 꼭 타보실 것을 강추합니다~ !!

통영에 음식들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아마도 친구들과 함께였기에 더 그랬겠지요~!^^

코로나 시국에 그것도 고등학생들이 그것도 부모님없이 친구들과 여행을 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려운데요, 저희는 이것이 수업이고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벤자민학교에서 여행 프로젝트를 비롯하여 다양한 프로젝트를 하면서 저희는 나를 사랑하고 주위 사람들을 포용하며 주도적이고 독립적인 모습으로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지난 5월 통영 여행 프로젝트는 저희 대전학습관 7명이 조금 더 성숙해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학생 소감]

“1일 여행 프로젝트를 저랑 채린이가 리더가 되어 다녀왔습니다. 누가 시키는 것이 아니라 저희가 가고 싶은 곳을 찾고 계획한 프로젝트라서 그런지 하루 종일 동심이 살아나고 눈물날 정도로 행복하고 완벽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영>

이번 통영 프로젝트는 내가 만들어서 갔기 때문에 기대감도 있었지만 책임감이 생겨 한편으로는 두렵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신나게 돌아다니다보니 어느새 행복함이 가득 채워졌습다. 이번 통영 여행에서 저는 어느 순간 친구들이 빠르게 움직이고 잘하는 것을 보면서 무의식적으로 친구들과 나를 비교하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께서 가르쳐주신대로 인지한 그 순간에 나를 내려놓으니 통영 프로젝트가 한층 더 여유롭고 재밌어졌던 것 같습니다.”

<대전학습관 김채린>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전북학습관에서는 연중‘~()보다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524일에는다현 가드닝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시는 김다현 멘토님의 지도하에 정원가꾸기를 진행하였습니다.

홍익인성교육원 진입로 가장자리에 메리골드와 황코스모스를 심고 물 주었는데 꽃 심을 때 개미, 지렁이 등 벌레들이 달라붙어 떼어내느라 애먹었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참여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기특했습니다.

그리고 정원으로 옮겨서 잡초를 뽑았습니다. 그동안 꽃이 예뻐서 잡초라 생각 못했던 풀도 꽤 있었습니다. 김다현 멘토님께서 풀 이름을 알려주시려고 미리 풀을 뽑아 화분에 심고 이름표를 붙여 놓으셨습니다. 학생들은 멘토님 덕분에 몇 가지는 이름을 확실하게 알았다고 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김다현 멘토님께서 준비해주신 커피 찌꺼기와 음식물 쓰레기를 EM희석액과 섞어 퇴비를 만들었습니다. 잘 섞은 후 발효되라고 두고 전에 만든 퇴비를 정원에 옮겨 뿌렸습니다.

땅과 나무, , , 지구의 생명체를 느껴보는 시간이었고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학생 소감]

꽃을 심고 잡초를 뽑은 후 그 잡초와 음식물 쓰레기로 퇴비를 만들어서 정원에 뿌린 후 꽃을 심었습니다. 새벽에 일어나서 피곤하기도 했지만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전북학습관 이의진>

모종을 심고 잡초를 뽑고, 뽑은 잡초로 퇴비를 만들어서 뿌리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많은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제가 직접 심은 화분을 잘 가꿀 것입니다.”

<전북학습관 박건용>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학습관 정지원, 최민찬, 홍지원 학생들은 최민찬 학생의 어머니께서 운영하시는 네일샵에서 학생들이 네일도 받고 관리도 받으면서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멘토님께서는 다른 사람의 손을 만지는 것은 복 짓는 것이고, 예뻐지는 것이 보이면 해 드리는게 정말 기쁘고 뿌듯하다고 하셨습니다.

멘토님께서는 유아교육을 전공하셨고 헤어,네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가 우연히 시험을 보셨는데 합격하면서 관심을 가지고 있던 것이 직업이 되셨다고 하셨습니다.

여자는 예쁘게 꾸미는 특권이 있다. 네일아트 샵에 오시는 분들과 소통하면서 심미적, 심리적 상담역할도 하게 되고 손발톱을 보면서 건강도 챙길 수 있는 것 같아 이 일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하셨습니다.

꾸미고 예쁜 것만 추구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 행복의 큰 가치를 알게 해주신 멘토님 감사드립니다!

[학생 소감]

오늘 어머니 네일샵에 가서 학습관 친구들이 네일 받는 것을 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얼마나 힘들게 일 하시는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 어머니께 더 잘해드려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부산학습관 최민찬>

오늘 네일샵에 가서 네일도 받고 네일자격증에 관한 얘기도 들었을 때 공부하는게 어렵더라도 도전해서 따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네일을 받으니까 기분도 좋았고 다음에는 관리를 잘 해서 더 예쁘게 네일을 받아야겠다고 느꼈고 네일도 해주시고 자세하게 이야기도 해주신 멘토님 감사드립니다!”

<부산학습관 홍지원>

오늘 태어나서 처음으로 네일샵에서 네일을 받아봤는데 큐티클 정리가 뭐하는 건지고 알게 되었고 손톱을 어떻게 관리해야 되는지 이런 것들도 알게 되었습니다. 네일 해주시는 분께서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있어서 일할 때 스트레스를 받는 건 없다 라는 말씀을 듣고 나도 나중에 이런 직업을 가질 수 있을까 나도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즐겁게 일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움되는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네일도 정말 예쁘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부산학습관 정지원>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광주전남학습관 학생들은 NH투자증권 상무지점에서 근무 하고 계신 박영 멘토님께 직업인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먼저 멘토님께서는 회사에 대한 소개를 해주셨고 회사 직원의 20%PB(Personal Banker)이고 80%가 본부에서 일한다며 하시는 업무분야에 대하여 자세하게 얘기 해주셨습니다. 전문성이 필요한 비교, 분석, 판단 등 신피질과 좌뇌를 많이 쓰는 직업이고 고객을 평생 동반자로 보고 직업윤리의식이 중요하며 고객 관리에서 감정에 치우치지 않는 0점으로 해야 하며 멘탈 관리가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생각의 발상, 관점의 차이, 시대변화 수용, 두뇌회전이 빨라야하며 창의력, 창조력이 필요하다는 말씀도 주셨습니다. 스트레스가 높은 직업이라 릴렉스가 필요하고, 바쁘고 힘든 만큼 연봉이 세다고 하셨고 억대연봉 얘기도 해주셨습니다.

앞으로 증권회사의 전망이 좋다는 것과 그 직업을 갖기 위해 증권자격증, 경제신문, 동아리, 모의투자로 준비하면 되는데 중요한건 자신의 성향 파악(나와 잘 맞는가, 내 역량이 맞는가)이 매우 중요하다는 말씀도 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이 멘토님께 앞으로의 목표와 고민이 무엇인가요?라고 질문을 멘토님께서 현재 목표와 고민은 3년 뒤 퇴직이라고 하셨습니다. 인수인계를 잘 하고 마무리 짓는 것과 건강관리, 퇴직 후 제 2의 인생설계라고 하셨습니다. 멘토님의 대학시절 행정고시를 준비하다 가족사정으로 증권회사에 들어간 이야기, 그리고 27년간 근무하시면서 변화에 어떻게 적응하셨는지에 대한 질문에 IMF금융위기, 회사합병, 코로나 금융위기 크게 3차례 있었는데 변화가 있을 때 통합적으로 관찰(통찰)하는 눈이 있어야 하고 변화를 수용하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며 겸손하게 열심히 할 때가 있고 잘 될 때는 자신감 있게 치고 나가야 한다며 답변해주셨습니다.

[

학생 소감]

 

박영 멘토님의 강의를 듣고 정말 유익하고 재밌는 시간을 보낸 것 같습니다. 주식과 증권사 관련 얘기를 들어서 되게 신기했고 잘 접해보지 못한 이야기라 어렵기도 했지만 주식투자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게 되어 투자도 직접 해보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멘토님의 연설 중 직업과 일이 좋게는 보여도 나와 맞는지를 잘 생각하고 경험해봐야 함을 인상 깊게 들었습니다. 세상에 좋은 일들 직업이 많지만 다 저에게는 맞지는 않을 수도 있고 그 중에서도 제가 진심으로 좋아하고 맞는 진로를 찾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그리고 항상 변화에 대해 불안한 감정 없이 긍정적인 마인드로 잘 적응해야 함을 다심하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장현식>

이 분야에 관심이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박영 멘토님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해주시면서 도움이 되었고 그 직업에 대해서 무슨 일을 하는지 복지는 무엇이 있는지 여러 점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되어서 재미있었습니다.”

<광주전남학습관 김도영>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부산학습관 학생들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신문 칼럼을 읽고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인성영재로 성장해 가는 과정에 갖춰야 하는 5대 덕목(집중력,인내력,창의력,포용력,책임감)이 있다면 리더가 갖춰야 하는 덕목이 무엇인지, 특히 나라를 책임지는 대통령이 갖춰야 하는 덕목에 대해서 신문 칼럼을 읽고 서로 리더의 조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리더의 조건은 바른 역사관, 상식이 통하는 정치, 책임감, 정직함, 인내력, 리더쉽이 있어야 하고 무엇보다 인성이 중요하다고 말하였습니다. 또한 긍정적인 생각과 홍익정신, 통일의식, 비전, 애국심, 철학 등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왔습니다.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먼저 사랑해야 된다는 것을 이야기 하면서 자기관리를 잘 해야겠다고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후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의 영상을 보고 당연함게 갇치지 말고 뒤돌아 보면서 변화를 알 것인가? 변화를 느끼면서 미래를 바꿀 것인가? 내 삶의 주인공으로 미래를 디자인 해 나가는 시간이 지금이라는 것을 인지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완벽한 하루를 보내기 위해 어제 하루를 돌아보았고 내일을 어떻게 보낼 건지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지고 수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학생 소감]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 영상 중 당연함에 갇히지 말자라고 한 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당연하다는 틀에서 벗어나면 또 다른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하루 일과를 돌아보았는데 제가 생각보다 티비나 핸드폰에 시간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자기계를 보는 시간을 줄여야겠다고 생각이 들었고 내일 제가 계획한 시간을 잘 지키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산학습관 신주현>

박용후 관점 디자이너의 영상을 통해서 말을 어떻게 바꿔서 말하는 것에 따라서 관점이 바뀐다는 것을 깨달았고 나도 매사에 긍정적으로 생각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 스스로 어제 하루를 돌아보면서 내가 하루를 열심히 살았구나 라고 생각했고 내일도 짠 계획도 잘 지켜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학습관 전태영>

박용후 디자이너님의 강의 중에서 모든 게 당연하면 세상은 바뀌지 않는다 라는 말이 가장 인상적이였고 뭐든지 당연하다하고 생각했던 걸 줄이기로 다짐했습니다.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싶다고 느꼈습니다.”

<부산학습관 김시율>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지난 511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온라인으로 중앙워크숍을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전국의 학습관이 함께 모인 것은 이번 온라인 워크숍이 처음이었는데 잘 단합하고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첫 시간은 경남학습관 학습관장님의 지도 하에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글자맞추고 동작하기, 노래듣고 제목 맞춘 후 댄스하기 등 다양한 게임을 하면서 학생들은 몸과 마음을 풀어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각 학습관 별로 학생들은 멋진 퍼포먼스를 준비하여 선보이며 학습관마다의 끼와 장기를 뽐내었습니다.

레크레이션과 퍼포먼스 이후 성장스토리 발표대회가 있었습니다. 16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는데 벤자민핚교 입학 후 2달동안 자신만의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한 것을 당당히 멋지게 발표하였습니다.

대상을 받은 서울학습관 김현우 학생은 “21일 프로젝트로 매일 푸쉬업 30개씩을 했는데 프로젝트가 끝났어도 습관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히고, 프로젝트를 하면서 자신과의 싸움을 이겨낸 경험을 다른 프로젝트에도 적용해서 과거의 나를 이기는 습관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당찬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최우수상을 받은 부산학습관 정지원 학생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매일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이면서 자연스럽게 핸드폰을 보는 시간을 줄였고 올해 40권 이상 독서라는 목표를 세워 실천중이다. 그리고 생활계획표를 세우고 허투루 낭비하는 시간없이 생활하면서 불안한 마음도 줄고 자신을 매일 극복해나고 있어 뿌듯한 생활을 하고 있다.” 라고 발표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학생들의 성장스토리 발표가 끝난 후 교장선생님과의 만남이 있었습니다. 교장선생님께서는 8기 학생들이 그 어느 학생들보다 성장의 속도가 빠르고 열정적이라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교장선생님께서 시각장애학생들과 함께 불가능을 가능으로 창조했던 프로젝트를 소개하시면서 학생들에게 한 번 하겠다고 선택하고 시작한 것은 집중하고 만족스런 결과이든 아니든 반드시 끝까지 해내는 연습을 해라. 그 과정에서 자신의 변화에 스스로 칭찬하고 서로의 변화 성장을 축하해줘라라며 격려해주셨습니다. 또한, 지금 대한민국과 지구가 아주 중요한 시기에 있다고 하시면서 지구의 미래를 이끌어갈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홍익정신을 가진 올바른 지도자를 뽑고, 인성영재가 홍익정신을 가진 리더가 되어 인류에 희망을 주어라라며 학생들의 의식을 깨워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성장스토리 발표대회 시상식을 하며 짧지만 아주 즐거웠던 온라인 중앙워크샵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처음으로 실시한 온라인 워크샵에 참석한 학생들은 다른 친구들의 발표를 들으며 나도 다음에는 발표를 해보고 싶다,”, “다른 학습관 친구들 발표를 들으며 나도 해보고 싶은 것이 많았다.”“나도 더 많이 성장해야겠다고 다짐했다등의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인성영재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대구학습관 학생들은 신문 칼럼을 다 같이 읽은 후 토론하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먼저 현재 미얀마의 상황을 알아보고 그것이 우리나라의 과거의 모습이며 우리나라도 그 단계를 거쳐 오늘의 민주정치를 이루었으며, 60년대엔 선진국이었던 필리핀이 부패한 독재자로 인해 오늘날의 모습으로 후퇴한 역사적 사실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북한과 우리나라의 조건의 차이는 정치체계 하나 뿐 이나 그 결과로 우리나라와 북한의 국력은 20배 이상 차이 나는 자료를 보며 정치가 얼마나 중요한지와 정치에 직접 참여 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보고 토론하였습니다.

신물 칼럼을 다 같이 읽고 홍익 대통령의 필요성과 이상적인 지도자 조건에 대해 토의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지도자의 가장 중요한 조건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 소감]

오늘은 대한민국 정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전에 유튜브로 미얀마에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쿠데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대한민국과 북한의 경제성장 차이도 보았는데 북한과 우리나라가 많이 차이가 난다고 느꼈습니다. 이후 신문 칼럼을 읽으면서 제가 생각하는 최고 지도자에게 가장 필요한 조건은 역사의식이라고 생각하여 그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내년에 저는 선거에 참여하지는 못하지만 제가 참여할 수 있는 나이가 된다면 오늘 느낀 것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지도자를 잘 뽑아야겠다고 느꼈습니다.”

<대구학습관 양석현>

오늘은 정치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중간에 좀 이해가 안돼는 부분도 있었지만 우리나라가 급성장을 한 걸 보고 나도 모르게 뿌듯해졌습니다. 그리고 신물 칼럼을 읽으면서 지도자로서의 기본은 정직, 성실, 책임이라고 나와있는 걸 보고 역시 이게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나라와 국민을 위해 힘쓰고 국민에게 정직하며 성실하고 자신의 책임을 다하는게 도덕적인 지도자인거 같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더 정치에 관심을 가지고 오늘 듣고 배운 것을 절대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대구학습관 이신영>

오늘 정치에 참여해야한다는 것과 그 이유 그리고 앞으로 내가 투표권을 가진다면 뽑아야할 지도자에 대한 신문 칼럼을 읽었습니다. 칼럼을 읽고 내가 정치에 곡 참여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고 지도자의 다섯 가지 조건들을 보면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것은 도덕성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나머지가 충족되어 올바른 목적을 지향하는 최고 지도자가 나와도 도덕성이 없다면 그 올바른 목표를 향해 가는 과정이 비도덕적일 수 있고 그렇다면 그 지도자는 좋은 지도자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비록 내년 대선은 참가하기 못하지만 그 다음 선거에서 꼭 이런 생각을 적용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대구학습관 최재욱>

저는 아직 투표권이 없어서 정치와는 관련이 별로 없다고 생각했고 그냥 뉴스정도만 보는 정도였는데 오늘 수업을 하고 나니 나라를 대표하는 지도자가 중요하다는 걸 알았습니다. 미얀마 쿠테타를 보니 다른나라의 상황도 알게 되었습니다. 칼럼을 읽고 지도자가 갖춰야 할 덕목 5가지 중에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국민의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비전이었습니다. 아무리 지도자가 역사의식이 바르고 도덕성이 되었다고 해도 우리나라의 주권인 국민에게 비전이 없으면 국민들도 지도자들 못 믿을 수 있기 때문에 비전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표권이 저한테 온다면 잘 생각해서 투표해야겠습니다.”

<대구학습관 전수빈>

다른 나라의 정치, 경제생활을 영상으로 보았습니다. 우리나라와 비교했을 때 많이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그렇게 된 이유를 찾아보았는데 지도자의 잘못과 시민들이 정치에 관심이 없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나라도 분열의 심각성을 깨달아야 한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대구학습관 김승민>

 

◆벤자민인성영재학교는? 
벤자민인성영재학교의 'A Dream Year Project'는 지역사회와 세상을 학교로 삼아 다양한 만남과 체험활동을 통하여 자신을 돌아보고 꿈을 찾는 1년 과정을 의미합니다. 연중 체험형 인성교육으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남을 배려하며 세상에 도움이 되는 꿈을 찾습니다. 벤자민학교는 선진국의 교육혁신 모델로 손꼽히는 전환학년제의 한국형 교육 선도모델이자 세계시민교육의 모델학교입니다. 감사합니다.
<벤자민인성영재학교>
[벤자민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http://www.youtube.com/benjaminschoolkr

Posted by 벤자민인성영재학교
,